이탈리아 여행 준비
수많은 나라 중에 이탈리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단언컨대 여러분은 최고의 여행지를 선택하셨습니다. 맛있는 음식, 멋진 풍경,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이탈리아는 여러 가지 매력을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저도 여행을 좋아하지만 가장 많이 방문한 나라가 이탈리아일 정도로 정말 좋아하는 나라입니다.
오늘은 포스팅은 단순히 인터넷에 검색을 하면 나오는 그런 정보가 아니라, 정말 이탈리아 여행을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써 기본 정보와 여행 팁을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행하는 도시 선택
가장 먼저 이탈리아 여행을 결심했다면 어떤 도시를 방문할지 결정을 해야합니다. 이탈리아엔 워낙 유명한 도시가 많으니 고민이 될 텐데 잘 모르겠다면 우선 북부지역, 남부지역으로 구분 보세요. 이탈리아는 통일된 역사가 길지 않아 각 도시별 지역색이 뚜렷합니다. 나라도 큰 편이기 때문에 귀한 휴가를 이동에 너무 많은 시간을 쏟지 마시고 북부지역 혹은 남부지역으로 정한 다음 이동 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북부지역
- 특징: 산업이 발달되어 도심중심의 관광이 발달
- 대표도시: 밀라노, 베니스, 피렌체, 베르가모, 돌로미티, 친퀘테레
남부지역
- 특징: 환상적인 날씨와 아름다운 풍경 위주의 여행
- 대표도시: 나폴리, 시칠리아, 포지타노
그리고 가장 마지막 방문하는 도시로 추천하는 곳이 바로 로마입니다. 로마는 이탈리아의 수도로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 어느 지역에서나 로마로 향하는 기차를 찾기에 편합니다. 로마 ➤ 인천 직항 비행기가 있어 한국으로 귀국하기 편합니다. 무엇보다 이탈리아 여행을 하게 되면 여러 성당을 구경해야 하는데 로마에 있는 베드로 성당이 끝판왕이라고 할만큼 크고 웅장합니다. 베드로 성당을 보면 나머지 성당은 시시해 보일 정도로 압도적인 위용을 자랑하기 때문에 다른 도시의 성당을 충분히 구경하고 마지막으로 베드로 성당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탈리아 공항정보
이탈리아 공항 위치 및 도시
- 직항 노선 : 밀라노(말펜사 공항), 로마(레오나르도 다빈치 공항)
- 그외 공항 : 피렌체 공항, 베니스 공항, 나폴리 공항
인천에서 이탈리아로 향하는 직항 노선은 밀라노 말펜사 공항과, 레오나르도 다빈치 공항 두 곳입니다. 말펜사 공항은 대한항공만 운영하고, 레오나르도 다빈치 공항은 대한항공, 아시아나 두 곳에서 직항 노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피렌체, 베니스, 나폴리를 포함하여 크고 작은 공항들도 많지만 아무래도 직항을 타고 가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이탈리아 추천 여행 경로
- 인천 ➤ 밀라노 IN ➤ 밀라노, 베니스, 피렌체 (3개 도시 관광) ➤ 로마 ➤ 인천
이탈리아에 한 번도 가보지 않은 분이라면 위의 여행 경로를 추천드립니다. 직항 노선이 있어 비행기 타기가 편하고 동선이 길지 않아 여행하기에 딱 좋습니다. 물론 다른 도시 구경도 하고 싶겠지만 시간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과 집중하는 것이 훨씬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도시 간 이동방식 선택
본인이 가고 싶은 도시를 정했다면 어떻게 이동할지 고려해야 합니다. 비행기를 타도 되겠지만 비용은 물론이고 공항에서 대기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쓰기 때문에 렌터카 혹은 기차를 추천드립니다.
고수 분들은 렌터카를 이용, 일반 이탈리아 초보라면 기차가 좋습니다. 여행 고수분들은 이미 기본 적인 도시는 방문했을 가능성이 크고 소도시 여행을 좋아하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목적지에 맞추어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한 렌터카가 적합합니다. 저도 렌터카를 이용해서 이태리 여행을 했었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관련 후기는 아래 링크 달아 놓겠습니다.
2023.05.16 - [오늘의 여행/유럽] - 유럽 렌터카 여행 후기/가격
반면, 여행 초보자에게는 맘 편히 목적지까지 정시에 갈 수 있는 기차가 훨씬 좋습니다. 이탈리아는 대중교통이 발달되어 있고 대도시의 경우 기차역이 대부분 있기 때문에 기차로 움직이기가 편한 나라입니다. 예매 방법이나 가격에 대한 부분은 제가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3.06.14 - [오늘의 여행/유럽] - 이탈리아 기차 예매 정보 다 알려드림 - Trenitalia, Italo
이탈리아 날씨
그렇다면 이탈리아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은 언제일까요? 보통의 여름휴가 때는 정말 덥습니 다. 글로벌 뉴스를 보면 이상기후로 유럽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는 뉴스를 많이 접하게 되는데 요, 8월은 덥기도 덥고, 이탈리아 내에서도 휴가철이 시작되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고 조금은 시원한 4~5월이나, 10월 날씨가 좋습니다.
아래 표는 로마 지역의 예년 평균 기온을 담은 정보인데, 기타 다른 지역 정보가 필요하시면 아래 기상청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원하는 도시 이름만 넣고 검색하면 됩니다.
기상청 홈페이지 : https://www.kma.go.kr/repositary/sfc/climate/world/w_16242.html
유로 환율
이탈리아는 유럽연합(EU) 가입 국가로 화폐는 유로를 사용합니다. 유로 환율이 오늘자 기준으로 1,435원 수준인데 살짝 높은 수준이니 아래 그래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식자재 물가는 저렴, 외식 물가는 비싸
이탈리아는 외식 물가가 비싼 반면 채소, 과일, 육류 등 마트에서 구할 수 있는 식자재가 저렴한 편입니다. 정말 간단한 피자 한 조각을 먹는 것이 아니라면 최소한 10유로(14,000원 ~ 15,000원)는 필요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든 끼니를 레스토랑에서 해결하지 말고, 요리가 가능한 레지던스를 예약하셔서 이탈리아 식재료로 요리를 해보는 것도 여행의 묘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도넛 복숭아나, 지중해의 햇살을 맞고 자란 토마토는 정말 맛있습니다.
파스타의 면 종류나 소스도 다양하기 때문에 어느 마트를 가더라도 쉽게 구할 수 있고, 이탈리아 와인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이탈리아에서 잊지 못할 한 끼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여행 > 유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시로 스타디움 투어 후기 (예매방법, 투어가격, 메가스토어) (4) | 2023.08.31 |
---|---|
노르웨이 쇼핑 리스트 - 오메가3, 미스터리(Mr. Lee)라면, 프레야 초콜릿, 카브리(Kavli) (16) | 2023.07.28 |
노르웨이 크리스티안산 호텔 후기 - 래디슨 블루 칼레도니언 (가격, 위치, 조식) (6) | 2023.07.27 |
노르웨이 크리스티안산 여행 후기 - 택시 요금, 주요 관광지, 햄버거, 아이스크림, 해안가 (9) | 2023.07.26 |
노르웨이 여행 기본정보 - 경비, 비행편, 물가, 날씨, 콘센트 (8) | 2023.07.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