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여행/유럽

산시로 스타디움 투어 후기 (예매방법, 투어가격, 메가스토어)

by OHME 2023. 8. 31.

밀라노 산시로 스타디움 방문

이강인 선수와 김민재 선수의 빅클럽 이적으로 유럽축구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해외여행을 하면서 유명 축구 스타디움을 방문하는 것도 제가 강력히 추천하는 여행 코스인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산 시로 스타디움은 이탈리아 프로축구 구단인 AC밀란/인터밀란이 같이 쓰는 홈구장입니다. 작년에는 김민재 선수의 나폴리가 이탈리아 세리에 A리그에서 우승했지만 역사적으로 이탈리아의 가장 유명한 팀은 밀라노에 연고를 둔 AC 밀란과 인터밀란입니다.

 

축구팬들에게는 너무나도 유명한 산 시로 스타디움을 투어하는 것만으로도 너무 좋았는데 관련된 정보를 공유해 드릴게요.

 

산 시로 경기장 기본정보

 

산 시로 경기장은 5호선 가장 마지막 지하철 역인 San Siro Ippodormo에 내려서 도보로 6분 정도 가면 됩니다. 밀라노 중앙역에서 출발하면 약 30분 정도 걸리는데 도심과 멀지 않아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경기장 이름인 산 시로(San Siro)는 경기장이 지어진 지명에서 유래하였습니다. 이후에 인터밀란의 레전드 선수인 주세페 메아차를 기리기 위해 정식 명칭이 스타디오 주세페 메아차로 개명되었으나 AC 밀란 팬들이 달가워하지 않았고 산 시로 경기장으로 흔히 불리고 있습니다.

 

산 시로 경기장 투어 

 

산 시로 경기장은 역사적 가치가 높고 관광객에게도 유명한데 축구 경기가 없는 날에도 박물관과 스타디움 내부를 구경할 수 있는 투어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Tour - San Siro Stadium

Enter the areas of the stadium usually reserved for players, pass over the places that made football history and enjoy a different angle. With the unique Stadium Tour, you can see San Siro from the backstage and find a new angle on your favourite sport.

www.sansirostadium.com

 

 

투어 후기 

 

1. 박물관 (San Siro Museum)

투어를 시작하면 가이드 1명이 전체적인 투어 순서를 설명해주는데 입구를 지나 가장 먼저 들어가는 곳은 산 시로 박물관입니다. AC 밀란의 열렬한 팬으로서 정말 특별한 공간이었습니다.

 

산 시로의 역사가 담겨 있는 이야기와 각 팀의 레전드 선수들의 유니폼부터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수들의 유니폼을 구경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밀란팀들이 들어 올린 트로피도 전시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트로피 크기가 커서 보는 맛이 있습니다.

 

2. 라커룸

선수들이 실제 사용하는 라커룸도 구경할 수 있는데 AC 밀란은 의자부터 배경까지 빨간색 테마로 꾸며져 있고, 인터밀란 라커룸은 파란색 테마로 꾸며져 있습니다.

 

라커룸 자체가 넓지는 않았지만 선수들이 직접 사용하는 공간이기에 더욱 의미있는 공간입니다.

 

3. 경기장 내부 관람

입구 중앙을 기준으로 오른쪽이 AC 밀란, 왼쪽이 인터밀란 응원석입니다. 수용 인원이 80,018명인데 직접 경기를 관람하면 얼마나 좋을지 상상이 안될 만큼 규모가 큽니다. 

잔디 관리 때문에 경기장 내부를 들어가 볼 수는 없었고 가장 비싼 좌석에도 앉아볼 수 있어 그정도로만 대리만족을 했습니다.

 

4. 메가 스토어

마지막 코스는 메가 스토어(기념용품 샵)로 축구 유니폼과 관련 용품들을 살 수 있는 곳입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문이 닫혀 들어가볼 수가 없었는데, 현지에서 유니폼을 산다는 것 자체가 정말 의미가 있기에 다시 기회가 된다면 꼭 저곳에서 AC 밀란 유니폼을 사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