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여행/동남아시아

베트남 - 다낭 여행기 / 호이안, 올드타운, 미케비치

by OHME 2023. 4. 24.

베트남을 추천하는 이유

2022년 한국인의 인기 해외 여행지 TOP10을 조사한 결과가 아주 재미있습니다. 1위는 일본, 2위는 미국, 3위가 베트남, 4위 태국, 5위 싱가폴 순입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도를 비교해 보면 일본, 중국, 베트남, 미국, 필리핀 순이라고 하니 한국 사람들의 베트남 사랑을 쉽게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일본은 가장 가까이 있는 해외 여행지임을 감안하고 동남아 3 대장 중에 베트남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나라라고 합니다. 베트남은 한국 사람이 많이 가는만큼 유명한 여행지도 다양합니다. 하노이, 호찌민, 다낭, 호이안, 냐짱까지 이제는 유명 도시의 이름이 그리 낯설지 않고 베트남 음식마저 유행하다 보니 많은 부분들이 꽤나 가깝게 느껴집니다.
제가 오늘 소개 해 드릴 베트남의 도시는 다낭입니다. 제가 가봤던 해외여행 중에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아던 도시였습니다. 처음에는 여기가 한국인지 베트남인지 헷갈릴 정도로 한국 방문객들이 많아 아쉬움도 있었지만 그만큼 장점도 많습니다.   다낭 시내 중심에는 롯데마트가 자리 잡고 있어 한국 여행객들이 편하게 쇼핑할 수 있게끔 도와주고 저녁에는 떡볶이 배달 서비스까지 가능하니 해운대에 온 것은 아닌지 착각할 때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님이나 아이들과 함께 가족여행을 하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베트남 음식은 두말할 것도 없습니다. 김치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나라는 대한민국인 것처럼 쌀국수가 가장 맛있는 나라는 단연코 베트남입니다. 맛에 한 번 놀라고 가격에 두 번 놀라니 저는 1일 3쌀국수를 했었습니다. 쌀국수뿐만 아니라 분짜, 반미, 연유 커피 등 한국에서 유명한 음식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대형 리조트가 있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여러 관광지를 즐기는 것 보다 호캉스를 즐기고 싶은 분들은 대형 리조트가 있고 각자 프라이빗 비치와 연결되어 있어 멀리 움직이지 않더라도 휴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호이안, 올드타운 

다낭에 방문하게 되면 호이안도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입니다. 다낭 중심부에서 택시를 타면 약 1시간 정도 걸리는데 택시비용도 15,000원 정도 하니 베트남 물가가 얼마나 저렴한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습니다. 호이안에 호텔을 예약하시면 픽업 서비스도 제공하니 참고하셔서 호이안의 분위기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가까운 호텔을 예약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올드 타운은 곳곳에 걸려 있는 등과 이국적인 건물들로 새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강을 따라 나룻배를 탈 수 있는 것은 다른 도시에서는 느낄수 없는 특별함을 줍니다. 
올드 타운에 들어서면 골목 곳곳에 다양한 상점들이 많습니다. 라탄 용품점이나 현지 느낌 물씬나는 원피스까지 쇼핑하기에 좋은 장소이지만 개인적으로는 강을 끼고 있는 동네라 그런지 덥고 습해서 오랫동안 쇼핑을 하기엔 조금은 힘들었습니다. 
호이안에 오시면 소원배를 타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가격은 2인기준 150,000동으로 약 8,500원 수준이며 소원등은 가격이 천차만별인데 10,000동부터 ~ 50,000동까지 현지인들의 호객행위에 넘어가지 마시고 적당히 저렴한 것으로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소원배 탑승 시간은 20분 정도인데 너무 늦은 시간에 타게 되면 오히려 별로이니 5시~6시쯤 해가 저무는 시간이 분위기를 즐기기에도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미케 비치

미케비치는 세계 6대 해변에 들어갈 정도로 유명한 해변입니다. 길이가 10km나 되는데 해변의 분위기도 좋고 화이트 비치라 입수를 자극하게 생긴 바다였습니다. 넓게 펼쳐진 백사장을 따라 해수욕을 즐기거나 카페에서 커피도 마실 수 있지만 저는 서핑을 추천드립니다. 파도가 꽤 높은 편이라 서핑하기에 적합하고 서핑을 배우는 비용도 합리적이라 부담이 적습니다. 한국 강사분이 있는 샵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고 강습료는 약 5만 원 정도로 국내 양양이나 송정보다 30% 정도 저렴한 가격입니다. (보드 대여는 : 약 1만 원/ 2시간 기준) 물놀이가 싫은 분들은 화이트 비치를 보며 카페 투어를 해보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다낭 유명 리조트

다낭에는 대형 리조트가 즐비합니다. 바메리어트, 빈펄, 하얏트, 인터컨티넨탈, 쉐라톤 등 유명 브랜드가 모여 있기 때문에 숙소의 퀄리티나 서비스는 보장되어 있고 나름 합리적인 가격으로 리조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조금 여유가 된다면 풀빌라 독채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만의 온전한 시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키즈 클럽을 운영하는 리조트도 있는데 프로그램도 괜찮아 아이들을 맡기기에도 좋습니다. 
 
저렴한 물가, 맛있는 음식, 다양한 볼거리까지 한국인들이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장점만 가득 모아 놓은 여행지가 다낭입니다. 해외 여행을 처음 계획하는 분도 쉽게 여행할 수 있게끔 한국 사람들에게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나에게 추천할 수 있을만한 도시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