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여행/여행 팁

지금은 일본 여행 예약할 때 ! (오사카 4만원대 예약 가능)

by OHME 2023. 6. 22.

무섭게 떨어지는 엔화 환율

 

최근에 엔화 환율 하락이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6/19일 한 때는 8백 원대로 떨어졌는데 이는 2015년 이후 8년만입니다. 이제는 소폭 상승하여 9백 원대 초반을 유지하고 있지만 이는 역대급 엔저 현상이라고 생각됩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세계적인 긴축 트렌드에도 불구하고 엔화 발행량을 늘리는 것부터 다른 이유도 복합적으로 얽혀 있지만 더 깊이 이야기하진 않겠습니다.

 

어쨌든 이러한 초 엔저 현상으로 투자자들은 관련된 금융 상품을 사면서 엔테크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저는 제테크 전문가도 아니지만 여행을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일본 여행을 위해 미리 환전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는 사람이 많은지 최근 일본 여행객들이 급증했다고 하네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엔화 환율이 1,000원을 넘은 적도 있는데 지금 9백 원대 초반이니 대략 10% 정도 떨어졌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호텔이든, 쇼핑이든 10% 세일을 하는 것과 동일한데 여성분들은 고가의 가방을 사게 되면 차이를 더욱 크게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주항공 찜 특가 이벤트

타이밍 좋게도 제주항공에서 얼리버드 찜 특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엔화가 떨어지는 시점과 비슷하게 6/20일에 시작했고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이벤트 대상입니다. 최대 87% 할인인데 아직도 저렴한 티켓이 있으니 오늘 이 포스팅을 보는 분들도 늦었다 생각 말고 지금이라도 빨리 접속해서 비행 편 검색을 추천드립니다 (제주항공)

 

제주항공 찜 특가 편도금액

- 판매기간 -
  . 국내선: 6/20(화) 10:00 ~ 6/27(화) 17:00
  . 국제선: 6/21(수) 10:00 ~ 6/27(화) 17:00
  . 탑승기간 : 10/29(일) ~ 24.03/30(토) 

 

#1) 국내선: 16,800 원부터

부산에서 제주행 항공권

제주항공에서 광고하는 금액은 국내선 항공권 가격이 최저 16,800부터 시작하는데 현재 선택할 수 있는 좌석을 실제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저는 부산에서 제주행 티켓을 검색했고, 티켓 가격은 2,900원부터 시작하고 공항시설 사용료, 유류할증료가 붙으면 정말 16,800원으로 제주도행 편도 티켓을 발권할 수 있습니다.

버스표보다 저렴한 항공권

대신 시간이 오후 늦은 시간이라 도착해서 렌터카를 찾고 호텔에 도착하면 밤이 되는데, 제주의 밤을 좋아하거나 저렴한 숙소를 잡아도 괜찮은 분들은 가격적으로 정말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렴한 티켓은 시간이 지나면서 빠르게 소진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생각이 있다면 안되면 취소 한다는 생각으로 먼저 예약부터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국제선 : 부산 출발 39,400 원부터

제주항공은 가장 저렴한 국제선으로는 일본행이 39,400원부터 시작한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제주와 마찬가지로 해당 표를 구할 수 있는지 검색해 보겠습니다. 후쿠오카는 저렴한 티켓은 이미 매진된 상태이고 그나마 저렴한 티켓은 67,400원입니다. 하지만 이 정도 티켓은 행사를 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구할 수 있는 티켓이기 때문에 큰 메리트가 없습니다.

오사카도 비슷하게 저렴한 티켓은 거의 다 빠진 모양입니다. 간혹 가장 저렴한 등급인 FLY를 선택하면 4,000원짜리 티켓이 남아있고 공항 시설 사용료와 유류할증료가 붙으면 41,400원이 가장 저렴한 상태입니다. 엔저 현상과 겹치는 바람에 일본행 비행기의 저렴한 티켓은 대부분 소진된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 할인

앱으로 이용할 경우 추가 할인 프로모션 코드도 적용할 수 있으니 컴퓨터가 아니라 앱을 이용해 예약하고 토스페이나, 카카오페이 할인까지 먹여 최대한 많은 혜택을 누려보세요. 이번 제주항공 특가 행사는 BIZ LITE 좌석이 인기가 많았는데 프로모션 코드를 넣으면 최대 10만 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현재로서는 거의 다 소진된 모습니다. 이왕 저렴하게 가는 여행인데 받을 수 있는 할인까지 다 받아야죠.. 

 

항공권 특가는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1. 평일 여행이 가능한 사람

주말에만 여행을 갈 수 있는 사람들에게는 크게 장점이 없습니다. 굳이 가격을 비교해 보면 약간 저렴할 수도 있겠지만 얼리버드 프로모션으로 4개월 이전에 신청해야 되는 만큼 스케쥴이 변동 되었을 때의 리스도 생각해야 합니다. 프로모션 할인이 많이 적용된 평일 티켓만 할인 폭이 크기 때문에 평일에 여행이 가능한 프리랜서나 연차 사용이 자유로운 직장인들에게는 최적의 타이밍입니다.

2. 얼리버드  예약해 도 괜찮은 사람

4개월 이후에 스케쥴의 변동이 많이 없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저는 변경 수수료나 취소 수수료만큼 아까운게 없더라고요. 10월, 11월달의 일정이 예상이 가능한 분들에게는 추천 할 수 있는 행사인 것은 맞습니다.

 

오랜만의 특가 행사로 저 역시 이래저래 많이 비교해 보았습니다. 이런 행사를 볼 때마다 드는 생각이지만 돈 많은 백수이면 좋겠습니다. 더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는 기회들이 많은데 선뜻 잡을 수 없어서 아쉬울 따름입니다.

 

혹시나 이번 행사를 놓쳤다고 하더라도 아쉬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가항공사(LCC)는 이와 비슷한 행사를 돌아가면서 진행하기 때문에 꼭 제주항공이 아니라도 에어부산이나 진에어처럼 다른 항공사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또 그 때 기회를 잡으시면 됩니다. 이벤트가 오면 다시 공유하는 포스팅 올려 드릴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