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 끝판왕
국산 노트북하면 가장 대표적인 모델은 LG 그램이었습니다. 대화면 크기에 경량화된 무게, 거기에다 깔끔한 디자인이 더해져 삼성 노트북은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그램의 인기는 대단했습니다.
삼성은 스마트폰과 더불어 노트북에 갤럭시라는 네이밍을 한 뒤부터 슬슬 점유율을 키우고 있었고 마침내 갤럭시북3에서 판매량이 폭발했습니다. 사전예약 물량이 완판 되면서 인기를 실감했고 올해는 갤럭시 북 4를 출시하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어요.
그리고 24년 3월 현재 극강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갤럭시 북4 울트라가 출시되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요즘은 고가의 전자기기일수록 사전예약 때 구매하는 게 가장 혜택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전예약 혜택과 함께 갤럭시 북4 울트라의 스펙을 한 번 살펴볼게요.
사전예약 기간 및 혜택
- 사전예약 기간 : 2024.3.11 ~ 2024.03.20
- 배송일정 : 3/26(화) 이후 순차적으로 배송
사전 예약기간은 3월 20일까지로 얼마 남지 않았네요. 다행히 아직 품절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전 예약 혜택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지금이라도 주문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사전예약의 혜택은 삼성닷컴 단독 혜택과 공통 혜택으로 나뉘는데요.
삼성닷컴 단독 혜택을 먼저 보면,
네이버페이 10만 포인트 쿠폰(현재 종료), 최대 40만 원 할인 쿠폰, 삼성닷컴 App 전용 할인쿠폰 1만 원, 사전 구매 알림 신청을 하고 구매한다면 네이버페이 5만 포인트지급, 카드사(삼성/KB국민/하나/롯데) 결제일 할인 2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공통 혜택을 살펴볼게요!
더블 스토리지가 가장 눈에 띄네요. 1T 저장공간을 2T로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최근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도 사전예약혜택으로 용량을 2배(256GB → 512GB)로 업그레이드시켜주는데 고사양 노트북에 2T 용량을 내장했다면 별도의 외장 메모리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될 만큼 든든하죠. 맥북이라면 상상도 못 할 혜택입니다.
MS Office Home & Student 2021도 상당히 좋은 혜택입니다. 더 이상 MS Office를 무료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없겠죠? 구독형 서비스로 이용하거나 유료로 다운받아 사용하는데, 가격이 꽤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사전 예약을 통해 18만 원 상당의 MS Office를 무료로 증정한다니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정말 혜자로 보입니다.
삼성 케어 플러스 12개월 혜택도 마음에 드는데요. 고가의 노트북인만큼 파손, 고장의 위험이 있어 보험은 필수죠? 12개월은 무상혜택으로 받고 1년 추가 해서 총 2년의 삼성케어 플러스를 가입하는 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그 외에도 크고 작은 혜택들이 있는데, 모든 혜택을 누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갤럭시북 4 울트라 스펙
화면 사이즈 및 무게
화면 사이즈는 16인치로 노트북에서 가질 수 있는 가장 큰 화면에 속합니다. 그럼에도 1.86Kg로 가벼운 편에 속하는데요. 물론 극강의 가벼움을 자랑하는 LG 그램(1.2Kg) 보다는 무겁지만 맥북 프로 16인치 (2.14Kg) 보다는 가벼워 여러 대화면 노트북 사이에서 중간쯤의 무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프로세서 및 그래픽
프로세서는 Intel Core Ultra9 185H, 그래픽은 GeForce RTX 4070로 윈도 노트북에 탑재되는 프로세서 중에서는 가장 높은 등급입니다. 전작인 갤럭시북 3 울트라보다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게임은 물론 영상 편집, 포토샵 사진 보정작업 등 모든 작업이 가능하죠.
스토리지는 사전예약 혜택으로 2TB가 탑재되어 있으며 필요한 경우 추가 슬롯을 이용하여 확장도 가능합니다. 삼성 노트북은 하판의 분리가 쉽고 사양 업그레이드를 일반 유저들도 하기 쉽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RAM은 32GB, 64GB 중에 선택을 하는데 어떤 작업을 하더라도 괜찮을 만큼 충분히 고사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트 구성
- HDMI 2.1 (1개)
- 썬더볼트 4 (2개)
- 3.2 USB (1개)
- 마이크로 SD Card 리더 (1개)
- 헤드폰 출력 (1개)
포트 구성도 넉넉합니다. 가장 기본으로 사용되는 썬더볼트 4 포트가 2개가 있고, 8K 60Hz, 5K 120Hz 출력이 가능한 HDMI 2.1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영상편집 하는 분들께는 무조건 필요한 마이크로 SD Card 리더도 이어 별도의 확장 포트를 구매할 필요가 없을 듯합니다.
디스플레이
최근 전자기기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이 디스플레이 품질입니다. 좋은 디스플레이로 평가 받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가 필요한데
1) 터치 디스플레이 + 2880 x 1800 해상도 + 120Hz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니 나도 모르게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모니터도 터치하고 싶은 충동이 들 때가 있습니다. 반드시 필요한 기능은 아니지만 그래도 있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120Hz 주사율은 부드러운 모션을 위해 필수 조건이죠.
2) DCI-P3 색 영역이 120%
보다 선먕한 색 표현이 가능해요. 특히 영상 편집이나 사진 보정작업을 하는 분들께는 정확하게 색 표현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3) 빛 반사 방지
최근 삼성에서 가장 크게 신경 쓰고 있는 부분이 저반사 처리 디스플레이입니다. 갤럭시탭,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도 저반사 코팅 처리를 도입합으로써 밝은 사용자 환경에서도 시인성을 개선시키고 있는데, 이 정도 가격대의 노트북에서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사실 갤럭시북 4 울트라는 윈도우 노트북의 끝판왕입니다. 모든 좋은 사양을 다 넣어두고 전문적인 프로가 사용하는 노트북이기 때문에 일반 유저라면 울트라보다는 프로 모델을 접근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나 사전 예약을 하게 되면 스토리지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고, 다양한 쿠폰 혜택이 있어 고성능 윈도우 노트북을 찾고 본인이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주저하지 않고 갤럭시 북 4 울트라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텐바이미 실사용 후기 (LG 스텐바이미와 비교) (2) | 2024.02.24 |
---|---|
로지텍 가성비 무선 마우스 M720 실사용 후기 (+ 최저가 구입 정보) (0) | 2024.02.10 |
캡슐커피 머신 BEST 4 비교 (네스프레소 VS 일리) (2) | 2024.01.13 |
제우스랩 포터블 모니터 강력히 추천하기 어려운 이유 (1) | 2024.01.13 |
아이폰 케이스 - 정품 실리콘 케이스 1년 사용 후기 (5) | 2023.10.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