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로지텍 가성비 무선 마우스 M720 실사용 후기 (+ 최저가 구입 정보)

by OHME 2024. 2. 10.

로지텍 가성비 무선 마우스

로지텍은 키보드 마우스 시장에서 가장 잘 알려진 브랜드로 가성비 좋은 저가형 제품부터 전문가에게 맞는 고가 제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욱 재미있는 건 모든 제품이 인기가 좋고, 깔끔한 디자인과 더불어 내구성도 좋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라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키보드, 마우스는 한 번 구입하게 되면 꽤 오랫동안 사용하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도 사람들이 투자를 하는 것 같아요.

 

그중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무선마우스는 M720 모델입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라 하면 애니웨어 혹은 MX Master3을 많이들 찾지만 제가 한 달간 사용해 본 결과 M720도 프리미엄 제품 못지않게 꽤 괜찮은 제품이라고 느꼈어요.

 

 

로지텍 M720 가격

 

가장 중요한 가격부터 알아볼까요? 로지텍 공식 홈페이지의 가격은 69,900원으로 거의 7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7만 원이라면 절대 가성비라고 하지 않았을 거예요. 하지만 병행수입이나 벌크제품을 사게 되면 더욱 저렴하게 살 수 있는데 저는 쿠팡에서 31,250원으로 구매했습니다. 일반 판매가 보다 50% 이상 저렴한데 망설일 이유가 있나요? 

로지텍 공식 홈페이지  M720 최저가
69,900원 31,250원

 

멀티 페어링 기능

 

로지텍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멀티 페어링입니다. 제가 로지텍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이기도한데요.

 

최대 3개 기기까지 등록할 수 있고 윈도우, 안 드로이드, 아이폰, 맥까지 운영체제를 가리지 않고 자연스레 연결이 가능해요.

 

저는 윈도우 컴퓨터, 아이패드, 아이폰을 페어링 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런 문제 없이 너무 잘 사용 중이에요. 블루투스와 유니파잉 수신기를 이중으로 무선 연결 가능하니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컴퓨터는 유니파잉 수신기를 사용해서 연결하고 있고, 아이패드와 아이폰은 블루투스로 페어링을 잡는데 아무래도 블루투스 연결할 때는 1~2초간 딜레이가 있습니다. 이건 M720 모델뿐만 아니라 모든 무선 마우스 제품이 동일한 것이니 크게 신경 쓰이는 부분은 아닙니다.

 

대신 유니파잉 수신기를 이용해 연결한 컴퓨터는 지연시간이 거의 없다고 느껴질 정도로 빨리 연결되는데 매번 놀라워요.

 

그리고 일부 무선 마우스는 일정시간 사용을 하지 않으면 마우스를 클릭해서 활성화시켜줘야 하는데, M720은 잠들기 모드가 없어 언제든지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멀티 페어링 버튼이 마우스 상단에 위치한 것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데요.

 

MX MASTER3는 바닥에 멀티 페어링 버튼이 있어 매번 뒤집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오히려 저는 이런 부분에서 는 M720이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왼) M720 마우스 / 오) MX Master 3S

 

다양한 마우스 기능

 

 

마우스를 데스크탑과 최초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유니파잉 수신기만 연결하면 되는데, 아무런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바로 인식됩니다. 

 

마우스 왼쪽에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이 있는데, 이를 커스텀 하기 위해서는 Logitec Options에서 소프트웨어로 설정해 주면 됩니다. 설정 자체는 어렵지 않고 직관적으로 되어 있으니 필요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따라 로지텍 옵션 설치해 보세요.

 

▶︎로지텍 옵션스 바로가기◀︎

 

Logitech Options 커스텀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Logitech Options는 최적의 생산성과 창의력을 위해 기능을 잠금 해제하여 마우스, 키보드, 터치패드를 커스텀할 수 있게 해줍니다.

www.logitech.com

 

 

무난하고 깔끔한 디자인

 

디자인은 무난합니다. 일반 마우스보다 아래쪽이 두툼한 편인데 오히려 이 부분이 손가락을 받쳐줘서 사용하기에 편했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해야 되기에 무난한 블랙을 선택했습니다. 제가 메인으로 사용하는 키보드와 깔맞춤도 돼서 너무 마음이 편해지네요.

 

손목을 편안하게 해주는 디자인도 좋지만 저는 너무 비행기처럼 생기고 사무실에서 사용하면 유 난떠는 것 같기도 하고 손이 잘 안 가네요.

저는 영상 편집과 같은 일을 하는 것도 아니기에 더욱 많은 기능을 가진 제품보다는 무난하고 적당한 가격의 무선 마우스를 더욱 선호하는 편이긴 합니다.

 

오래가는 배터리 타임

 

 

배터리는 AA 건전지 하나만 있으면 최대 24개월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건전지라서 불편한 거 아니야?라고 할 수 있지만 별도의 충전 없이 1년 이상 쓸 수 있으니 저는 오히려 충전식보다 1년에 한 번 건전지 교체하는 게 더욱 나을 것 같네요.

 

그리고 로지텍의 전력소모는 너무나 유명하니깐요. 가성비 무선 키보드 K380도 이용하고 있지만 2년간 배터리 교체한 적이 단 한 번도 없습니다. 

 

묵직한 무게

 

M720의 무게는 135g으로 생각보다 무거운데요. 저는 묵직한 무게가 마음에 들었어요. 가벼운 마우스들은 마우스 포인트가 너무 왔다 갔다 거리는 반면 M720은 원하는 포인트까지 가져가기 쉬워요. 엄지와 약지가 파지 하는 곳도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오래 사용하더라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