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여행/동남아시아

싱가포르 송파 바쿠테 줄 안 기다리고 먹는법

by OHME 2023. 6. 22.

싱가포르 최고의 가성비 맛집

싱가포르 맛집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당연히 칠리크랩입니다. 칠리크랩으로 유명한 점보 씨푸드 식당은 클라키에서 가장 자리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고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1987년 시작한 이후로 싱가포르에서 가장 사랑받는 식당입니다. 

 

맛에 대한 평가는 사람마다 호불호가 있으니 차이가 있겠지만 대체로 긍정적입니다. 하지만 문제 는 가격이죠! 2인 기준으로 칠리크랩과 술을 간단히 곁들이면 30만 원은 금방 나옵니다. 아무리 돈 쓰러 가는 여행이라고 하지만 한 끼에 30만 원을 내는 것은 큰 결심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보 씨푸드에서의 식사로 과소비를 한 뒤에 가성비 있는 식당을 찾는다면 바쿠테 한 그릇을 추천드립니다. 바쿠테는 한국의 갈비탕 혹은 돼지국밥과 비슷한 음식으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에서 즐겨 먹는 음식입니다. 굳이 한글로 번역하자면 돼지 갈비탕 정도가 어울릴 것 같습니다.

 

국물 요리를 사랑하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고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저의 지인이 싱가포르의 맛있는 음식을 추천해 달라고 한다면 저는 1순위로 바쿠테를 추천합니다. 

 

송파 바쿠테 본점 

상호명: SONG FA bak kut teh
주소: 11 New Bridge Rd, #01-01, 싱가포르 059383

바쿠테로 가장 유명한 식당은 송파 바쿠테로 본점은 클라키에 위치합니다. 식당의 유명세 만큼이나 바쿠테를 먹기 위한 사람이 많습니다. 시간을 잘못 맞추어가면 30분 이상 기다려야 할 때가 많은데 더운 싱가포르의 날씨에 밖에서 30분간 기다린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주로 3시 이후의 시간이 손님들이 덜 몰리는 시간이니 기다리는 것을 싫어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구글 인기 시간대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송파 바쿠테 메뉴

송파 바쿠테에 입장하게 되면 주문을 할 수 있는 QR 코드가 찍힌 종이를 주는데, 스마트폰으로 스캔하게 되면 아래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 메뉴인 Pork Ribs Soup이 8.6 싱가폴 달러이니 약 8,200원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격도 정말 한국의 국밥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그 외에 공심채 정도만 먹어주면 깔끔한 한 끼가 될 수 있습니다.

 

송파 바쿠테 오차드 로드점

위치 : 176 Orchard Rd, #02-29/30, 싱가포르 238843 (Centrepoint 쇼핑몰 2층에 위치)

적정한 가격에 맛있는 바쿠테를 먹고 싶지만 송파 바쿠테 본점에서 대기할 자신이 없는 분들에게는 송파 바쿠터 오차드 로드점을 추천드립니다. Centrepoint 쇼핑몰 내부에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본점에 비해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아 기다리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굳이 맛을 비교하자면 큰 차이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맛이라는 것이 단순히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분위기나 인테리어 같은 주변 환경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본점의 상징성을 더 좋아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충분히 추천드릴 수 있는 맛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