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여행/동남아시아

싱가포르에서 인도네시아 바탐 배편 정보

by OHME 2024. 1. 29.

이번에는 인도네시아 바탐이다!

인도네시아 바탐 들어보셨나요? 인도네시아 하면 무조건 발리만 외치는 분들 있는데! 바탐은 골프 여행으로 유명한 인도네시아의 여행지입니다. 이번에 바탐을 다녀오게 되었는데 직항 비행편이 없고 특이하게 싱가포르에서 배를 타고 들어야 되더라고요?

 

곧 제주항공에서 직항 편이 생긴다고 하는데 싱가포르 + 바탐 패키지로 묶어서 여행을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싱가포르가 여행으로도 유명하지만 물가도 비싸고 땅덩어리 자체가 좁다 보니 생각보다 여행거리가 많지 않거든요.

 

 

마사지, 쇼핑, 물놀이, 골프는 바탐에서 즐기고 나머지 즐길거리는 싱가포르에서 누리면 아주 가성비 좋은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무튼!!! 오늘은 싱가포르에서 인도네시아로 들어가는 배편 정보를 공유드릴게요! 

 

바탐 페리 탑승 위치

 

싱가포르에서 바탐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페리(Ferry)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데, 구글에는 HarbourFront로 검색하면 됩니다.

 

▶︎ HabourFront 구글지도 검색 바로가기◀︎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 to Batam Centre Point International Ferry Terminal

 

www.google.com

 

창이 공항에서 택시를 타면 약 20분 정도 걸리고 싱가포르는 택시요금이 엄청 비싼 편은 아니기에 골프백이나 짐이 많은 분들은 공항에 내려서 택시를 타시면 되겠네요.

 

지하철을 타는 분들은 VivoCity Station에 내리면 되는데 Vivocity 쇼핑몰과 HarbourFront가 연결되어 있으니 배 시간이 애매하면 쇼핑몰 구경을 해도 좋습니다. 

 

바탐 배편 가격 및 예매

 

1. 인터넷 예약

바탐으로 가는 페리는 3개 회사(Horizon, Batamfast, Majestic Fast) 정도가 운영하고 있는데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 가능합니다. 물론 각각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할 수도 있지만 모두 영어로 되어 있어 여행 전문 사이트인 클룩(Klook)을 통해 예약하면 편해요. 

 

그렇다면 인터넷 예약이 필요할까요? 성수기라면 무조건 필요합니다. 저도 택시 기사님한테 들었는데 주말이나 연휴는 표를 미리 예매 안 하면 들어가기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위의 사진 보시면 싱가포르 연휴인 2/10일에는 예약가능한 시간대가 별로 안 남아 있는 걸 알 수가 있죠?

 

각 페리 회사마다 배의 퀄리티는 크게 차이가 없어 보였고 가장 저렴한 가격대의 Majestic Fast를 추천드립니다. 지금 예약하게 되면 왕복 75,700원으로 예매 가능하고 여러 블로그에서도 보니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페리 회사네요. 

오른쪽 페리 시간표는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2. 현장 발권

저는 평일인 월요일에 바탐에 갔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예매하지 않고 현장에서 발권했어요. HabourFront의 2층, 3층으로 가면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택시에 내려서 가장 빠른 시간을 선택했는데 발권부터 수속을 밟는 데까지 15분 ~ 20분이면 충분했습니다. 

 

저는 BATAMFAST를 이용했고 에어컨은 나오지 않았지만 창문을 열어놓고 가니 시원하게 갈 수 있었습니다. 

 

❖ 주의사항 ❖

 

각 페리 별로 바탐에 도착하는 포인트가 다르니 본인이 생각하는 목적지에 따라 페리를 선택해야 합니다.

  • Horizon : Habour Bay (메리어트 호텔 근처)
  • Batamfast, Majestic Fast : Batam Center (바탐 대형 쇼핑몰 근처)

저는 메리어트 호텔을 예약했는데 Batafast를 타는 바람에 또 택시를 타고 20분을 이동했네요. 

 

소요시간 : 1시간 30분 

 

HabourFront에서 Batam Center 까지는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려요. 기상 상태에 따라 시간이 달라질 수 있지만 넉넉하게 1시간 3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요.

 

배 내부는 특별한 건 없어요. 저는 월요일이라 그런지 사람도 많지 않아 아주 여유롭게 갈 수 있었고 짐 칸에 캐리어를 놔도 되지만 저는 괜히 찝찝해서 옆자리에 두고 갔습니다.

 

가다 보니 저 멀리 센토사도 보이고 그 뒤에는 마리나베이 샌즈 호텔도 보입니다. 배를 타고 떠나는 여행은 또 무언가 특별한 느낌을 주네요. 

 

면세구역 구경

 

면세점이 있지만 딱히 구경할만한 수준은 아니에요. 간단하게 먹거리와 음료도 파는데 솔직히 싱가포르 물가는 너무 비싸서 엄청 급하지 않다면 인도네시아에서 사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바탐비자 발급비용 (현금)

 

바탐에 입국할 때는 비자 발급이 필요한데 특별한 절차를 밟을 필요는 없고 그냥 돈만 내면 바로 발급해 줍니다.  그래서 500,000만 인도네시아 루피아 혹은 50 싱가포르달러를 무조건 현금으로 가지고 있어야 해요. 

왼)바탐 입국 비자, 오) 환전소 

 

만약에 현금이 없다면 HabourFront에 환전소가 있으니 꼭 미리 환전해서 준비해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