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스타일

전자책 무료 대여하는 법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by OHME 2023. 11. 8.

전자책? 돈 주고 보지 마세요!

 

요즘 전자책 많이들 보시죠? 종이책이 아닌 전자문서로 된 책을 읽는다는게 처음에는 낯설었는데 태블릿이 보급되면서 이제는 많은 연령층에서 전자책을 더욱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전자책은 교보문고, 알라딘과 같은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종이책보다 저렴하고 무겁게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 여러모로 장점이 많습니다.

 

이런 전자책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방법이 쉽고 정말 많은 책들을 공짜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독서를 좋아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이용하기

 

교모문고 전자 도서관 사이트나 앱에 들어가면 각 기업, 공공기관, 공공도서관 등 여러 지역별 전자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개념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조금 헷갈릴 수 있을텐데요.

 

교보문고 전자 도서관은 하나의 온라인 플랫폼이고 실제로는 각 개별의 공공도서관으로 접속해서 전자책을 본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 교보문고의 전자책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 공공도서관의 책들을 교보문고 플랫폼을 통해 대여하는 것입니다.

 

▶︎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바로가기◀︎

 

교보 전자도서관을 소개합니다 - 교보문고전자도서관

책, 그 이상의 가치!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을 소개합니다. 이용자는 공간, 시간적 부담 없이 효율적인 문화생활을, 관리자는 도서 선정부터 이용통계까지 간편한 관리업무를, 기관은 구성원에게

ebook.kyobobook.co.kr

 

▶︎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 다운로드◀︎

아이폰 - 앱 스토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바로가기

 

공공 도서관 회원가입 방법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을 이용하려면, 각 공공 도서관에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1. 도서관 직접 방문하여 가입하기

2. 비대면 온라인 회원증 발급 (★)

 

직접 도서관에 방문할 시간도 없거나 먼 거리에 있는 경우 비대면 온라인 회원증 발급도 가능합니다. 단, 모든 도서관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는 아니고 일부 도서관에서만 지원하는 서비스인점 참고하세요.

 

대표적으로 "서울 도서관"에서는 비대면으로 온라인 회원증을 발급해 주는데 서울시민을 대상으로만 발급해 줍니다. 

 

▶︎서울 도서관 비대면 회원가입 바로가기◀︎

 

비대면자격확인  | 서울도서관

서울특별시 소재 직장 또는 학교에 재직하거나 재학 중인 거주자의 신청 자격을 확인하는 서비스입니다. 서울 거주 재외동포의 경우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 서비스 : 전자책, 오디

lib.seoul.go.kr

 

 

 

전자책 대여하기 

 

공공 도서관 회원가입이 끝났다면 본격적으로 교보문고 전자 도서관을 통해 책을 대여 해 보겠습니다.

 

1.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 열기

2. 도서관 검색

3. 공공 전자 도서관 로그인 

4. 원하는 책 대여 클릭

5. 다운로드

6. 14일간 책 열람 가능

 

책을 대여하는 방법은 정말 쉽죠? 이제 원없이 책을 읽기만 하면 됩니다!

 

 

태블릿에 전자책 저장하기

 

무료로 책을 보는 것은 좋은데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은 항상 인터넷 연결이 되어있어야 하고, 대출 기한내에 봐야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그래서 지금부터는 태블릿에 저장해서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언제든 원할 때마다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캡쳐하기

우선 원하는 책을 대출하여 모든 페이지를 스캔해줍니다. 조금 힘들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막 상해보면 5분이면 할 수 있어요. 전자책은 한 페이지에 많은 글자가 담기기 때문에 종이책보다 페이지 수가 적어서 생각보다 빨리 스캔을 할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2. 굿노트로 캡쳐화면 불러오기


아이패드를 구매하셨다면 필수앱인 굿노트가 다들 있을텐데요. 다른 앱도 가능하겠지만 필기앱 으로 워낙 유명하고 전자책의 느낌을 줄 수 있는 굿노트를 저는 선호하는 편이에요. 이제는 갤럭시탭에서도 굿노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어쨌든 캡쳐한 모든 이미지 파일을 굳노트의 새 메모 화면에서 불러오면 전자책을 다운로드 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또한 굿노트는 모든 기기에서 연동이 되니 어디서든 쉽게 전자책을 읽을 수 있고 윈도우용 굿노트는 첫달 무료 이벤트 중이니 가볍게 체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굿노트 다운로드 링크 

    윈도우 굿노트 다운로드 바로가기  <첫 달 무료 이벤트 중>

    앱스토어 굿노트 다운로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굿노트로 전자책을 읽으면 여러 장점이 있는데 저는 앞으로 종이책으로 돌아가기 힘들 것 같아요.

 

✓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전자책을 읽을 수 있어 태블릿으로 읽기 좋다 

 원하는 페이지에 메모하고 밑줄을 그을 수 있다

 대출 기한에 쫓길 필요 없이 천천히 읽어도 괜찮다 

 읽었던 책 리스트를 정리하기편하다 

 

❖ 저작권 문제는 없을까?

그런데 이렇게 캡쳐한 도서를 개인 태블릿에 소장하는 것은 문제가 없을까요?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저장된 책을 타인에게 공유하게 되면 문제의 소지가 있지만, 개인이 소장하면서 읽는데는 전혀 문제 없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니 개인 태블릿이나 컴퓨터에 소장되고 있다면 외부로 유출되지 않게 보안에 신경은 쓰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