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비스포크 냉장고 실사용 후기 장단점

by OHME 2023. 10. 3.

비스포크 냉장고가 대세인 이유

혹시 냉장고를 알아보고 계신가요? 다른 집에 놀러가거나 광고를 보게 되면 냉장고가 이렇게 예쁠 수 있나 싶을 정도로 잘빠진 디자인에 누구나 한 번쯤은 고민해 봤을거에요. 성능이고 가성비고 다 중요하지만 결국은 디자인 아닐까요?

 

냉장고는 주방에서 차지하느 부피가 크기 때문에 더욱 디자인이 중요한 가전제품인데요. 여성분들의 마음도 잘 사로 잡았는지 정말 인기가 많고 주위에도 서서히 비스포크 냉장고로 많이 갈아타는 추세더라고요.

 

오늘은 비스포크 냉장고 1년 찐사용 후기에 대해 말씀 드려볼게요. 실사용한 사람만 알 수 있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말씀드릴텐데 끝까지 보시고 구매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비스포크 냉장고를 구매한 이유

 

우리집 냉장고 ~ ~ 

 

저는 기존에도 삼성 냉장고과 김치냉장고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대용량에 실버색상이고 냉장고에 대한 부족함이나 불편함이 없이 지내왔는데 새집으로 이사를 하게 되면서 가전 제품을 알아보던 차에 냉장고까지 교체하게 되었어요.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 방문을 하게 되면 냉장고 종류가 너무 많이 있지만 비스포크 냉장고의 디자인을 보게 되면 기존의 냉장고는 눈에 잘 안들어오게 되는 것 같아요. 다양한 색상에 깔끔한 마감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키친핏을 선택 했는데 용량이 900L → 615L로 작아졌지만 평소에 냉장고에 음식이 많지 않다고 생각하며, 비스포크 냉장고 + 김치냉장고 두 대를 선택했고 매트한 화이트 색상으로 통일 시켰습니다.

 

냉장고를 싸게 살 수 있는 방법

 

매장이나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것 이외에 냉장고를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1. 삼성닷컴 10주년 페스타 이용하기 (★추천★)

 

저는 삼성페스타 행사를 진행하면 꼭 한 번은 삼성닷컴에 들어가보는데 삼성에서 가전제품 행사는 것 중에 가장 저렴한 시즌입니다. 10/1 ~ 10/31 한 달간 진행하고 쿠폰 적용 + 포인트 적립까지 생각하면 굳이 발품을 팔지 않아도 좋은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중고 가전 추가보상을 통해 보인이 사용하던 가전 제품을 수거 판매까지 할 수 있어요. 당근마켓에 올리더라도 대형가전은 옮기는게 번거로워서 팔리지도 않고 까다로운 경우도 많잖아요. 삼성닷컴에서는 수거 서비스도 제공하기 때문에 냉장고 구매와 동시에 판매까지 처리 해버리기 딱 좋아요. 

 

2 신규 오픈하는 삼성 디지털 프라자 방문

신기하게도 가전 제품이 삼성 디지털 프라자, 하이마트, 온라인 매장까지 모두 가격이 조금씩 다릅니다. 정말 많은 곳에서 견적을 받았는데 새로 오픈하는 삼성 디지털 프라자가 조금 더 가격이 저렴해요. 디지털 프라자가 아니라도 하이마트나, 전자랜드 등 가전제품을 파는 곳이라면 신규 오픈 행사로 좋은 가격을 제시해 줍니다.

 

본인이 원하는 모델이 정확하다면 살고 있는 지역이 아니라도 상관없으니 전국에 새로 오픈하는 매장에 전화해서 꼭 비교 견적을 받아보세요.

 

3. 혼수 가전으로 여러 제품을 묶어서 구매 

가전 제품을 여러개 묶어서 사면 더 싸게 구매할 수 있어요. 흔히들 혼수로 가전을 하게 되면 TV, 냉장고, 세탁기 등등 여러가지 전자 제품을 한 꺼번에 구매하게 되는데 이 때 할인 프로모션이 적용이 되고 생각보다 많은 금액을 페이백 받을 수 있어요. 

 

지점마다 다르고, 구매하는 금액에 따라 할인 한도가 달라지니 정말 많은 곳에서 견적을 받는게 중요해요.

 

4. 전시 상품 구매

여러 전자 제품을 살 계획이 없고 냉장고만 살 계획이라면 전시 상품은 어떠세요? TV는 전시를 위해 전원을 켜야해서 어쩔 수 없이 전원을 공급하고 가동을 하지만 냉장고는 단순히 디스플레이한 제품이기 때문에 모터가 돌아가지 않습니다.

전시 상품에 거부감이 없다면 할인이 많이 들어간 전시 상품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비스포크 냉장고 장단점

 

장점1. 디자인

뭐니뭐니해도 장점은 깔끔한 디자인이에요. 정수기, 인덕션, 큐커, 제트까지 모두 비스포크 화이트 제품으로 골랐더니 통일감이 있고 깔끔해서 너무 보기 좋아요. 혹시나 컬러가 마음에 들지 않아 바꾸고 싶다면 언제든지 바꾸면 되니 원하는 색깔로 도전해 보세요. 문 한짝 당 15만원을 내면 컬러를 바꿀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주방장을 새로 만들어서 냉장고를 넣으니 정말 모델하우스에 온 것처럼 깔끔하고 주방을 볼 때마다 정돈된 느낌이 들어 마음에 들어요. 주방장을 제작하는 분들도 키친핏을 워낙 많이 해봐서 사이즈도 대략 알고 노하우가 많으셔서 크게 어려움이 없었어요.

 

단점1. 너무 적은 용량

제가 평소에 냉장고에 음식을 많이 두지 않고 반찬도 별로 없는 편이지만 그래도 정말 용량이 부족해요. 기존에 900L를 썼던 탓도 있지만 키친핏인 615L는 4인 가족에게 부족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냉동실이 최악인데 문에 서랍이 붙어 있지 않은 것이 의외로 불편하고, 이게 용량을 더욱 적게 느끼도록 만듭니다. 혹시 평소에 요리를 많이 하거나 가족이 많다면 김치 냉장고를 별도로 사거나, 더욱 큰 용량 구매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단점2. 자석을 붙일 수 없음

평소에 아이들 유치원 행사나 꼭 필요한 공과금을 내야하면 냉장고에 붙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비스포크는 자석을 냉장고에 붙일 수가 없어요. 아무것도 붙이지 않은 모습이 깔끔하고 예쁘긴 하지만 뭔가 사람 냄새나는 냉장고 모습은 아닙니다. 

댓글